김성주 의원, 소비자단체 표창 연이어 수상 영예 안아
김성주 의원, 소비자단체 표창 연이어 수상 영예 안아
  • 고주영
  • 승인 2023.11.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실련 '복지·소비자 분야 개혁 입법 1등 국회의원' 선정도
-"소비자 친화적이며 민생정치 위한 노력 이어나갈 것"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 김성주 의원(전북 전주시 병)이 소비자단체로터 연이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주목을 받고 있다. 

여기에 김 의원은 표창장 수상 외에도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분석한 ‘복지·소비자 분야 개혁 입법 1등 국회의원’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그는 지난 15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사단법인 소비자와함께’ 창립 16주년 기념 후원의 밤 행사에서 소비자권익증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소비자와함께는 매년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활동한 각계 인사를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금융당국을 상대로 ‘헤리티지펀드 분쟁조정 지연’ 문제를 제기한 것과 함께 지난 14일 ‘상생금융 기여금 부과법’을 ‘대표발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비자 권익증진 정치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지난 2일에는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3한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 친화 입법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2023한국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과 신뢰성, 공익성을 갖춘 개인, 기업,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김 의원은 감염병 예방 대책 및 공공보건의료 전달체계 개혁, 공정한 시장 질서를 위한 독과점 구조 개선 등을 위한 법률 제·개정 및 정책 제안에 주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 의원은 “소비자단체로부터 의정활동의 노고를 인정받고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삶에 중심을 둔 민생정치를 실천하고 모두가 누리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회=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