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25회 농업인의 날 행사 성료
고창군, 제25회 농업인의 날 행사 성료
  • 전주일보
  • 승인 2023.11.0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단체 고창군협의회(회장 최종엽)가 9일 고창군립체육관에서 지역 농업인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고창군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농업농촌의 번영을 기원하고 풍년농사에 감사하는 추수감사제를 시작으로 고창군농업발전에 기여한 유공농업인 이상환(고창군 4-H연합회)회장 외 14개 읍면 농업인이 군수 표창을 받았다. 

또한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유공 농업인 3명에게 고창군의장상과 유공 공무원 및 고창농협 등 유관기관에게 농단협에서 공로패를 전달했다.

특히 11월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퍼포먼스를 위해 11m흰떡으로 기념식 커팅식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또 가루쌀을 이용한 빵 시식행사, 쌀 적정생산과 경쟁력제고를 위해 벼 품종 다변화에 박차를 꾀하기 위해 신동진, 참동진, 전주662호, 천혜진선향 품종 전시와 밥맛 평가도 이뤄졌다.

이어 농업의 미래주역인 청년농업인의 성공모델 평가회, 토종농산물 홍보, 고창 식재료를 활용한 읍면별 요리전시, 떡메치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로 농업인의 호응을 얻었다.

최종엽 농업인단체 고창군협의회장은 ”오늘 행사는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격려하고 화합하는 자리“라며 ”모든 농업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어려운 농업 현실을 헤쳐나가자"고 했다. 

노형수 고창부군수는 “어려운 농업현장에 힘이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다각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있다”며 "농업인으로서 자긍심과 희망을 갖고 농업현장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