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첼리스트 성승한의 시네마 추야(秋野) 콘서트’
김제시, ‘첼리스트 성승한의 시네마 추야(秋野) 콘서트’
  • 한유승
  • 승인 2023.10.3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11월 3일, 제672회 지평선아카데미에 성승한 첼리스트를 초청하여 제13회 평생학습한마당 행사장(김제시민문화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특별 강연으로 진행한다.

‘첼리스트 성승한의 시네마 추야(秋野) 콘서트,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성승한 첼리스트는 KBS교향악단 첼로객원 수석, 시카고 시빅 오케스트라 첼로수석 출신으로 2016년에는 남이섬 첼로페스티벌 총감독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미래도시의 파라솔 문화콘텐츠연구소 대표 및 가천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강연 위주로 진행됐던 기존의 틀을 깨고 아름다운‘첼로 연주’, 재미있는‘영화 강연’, 관객과의‘진솔한 소통’이 한데 어우러진 영상 인문학 강연형 콘서트로 진행되는 이번 지평선아카데미는 시민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경험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며 당일 사전 현장접수를 통해 선착순 200명에게 무릎담요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11월 둘째주 목요일(9일)에는 김석중 키퍼스코리아 대표(대한민국1호 유품정리사)를 초청해‘유품정리사와 함께하는 인생의 마지막 이사’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제지평선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별도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참석 가능하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 강연 영상이 김제시 홈페이지와 사이버학습센터에 업로드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교육문화과(540-3822)로 문의하면 된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