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임실로 국화 보러오세요~"
"깊어가는 가을, 임실로 국화 보러오세요~"
  • 양대혁 기자
  • 승인 2023.10.1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군, 이번 주말부터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등 국화꽃 만개해 절정
- 임실치즈테마파크·옥정호 출렁다리 붕어섬 4만4천여개 국화꽃 화분 장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출렁다리, 붕어섬 생태공원 등에 조성된 국화꽃이 이번 주말인 14일을 기점으로 만개하면서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사진=임실군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출렁다리, 붕어섬 생태공원 등에 조성된 국화꽃이 이번 주말인 14일을 기점으로 만개하면서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사진=임실군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출렁다리, 붕어섬 생태공원에 조성된 국화꽃이 이번 주말인 14일을 기점으로 만개하면서 화려한 가을꽃 향연의 절정을 이룬다.

임실군은 치즈축제는 끝났지만, 치즈테마파크 등 축제장 일대에 배치·전시된 국화꽃 화분 3만2천여개와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의 1만2천여개의 국화꽃 화분이 이달 중순인 주말에 활짝 피어 수많은 관광객을 맞는다고 12일 밝혔다.

형형색색으로 조성된 국화꽃 화분 4만여개는 군 농업기술센터가 이른 봄부터 온갖 정성을 다해 키워낸 것으로 치즈축제와 옥정호 등 가을철 임실 관광의 일등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2015년부터 전략적으로 경관 국화를 재배, 육성해 왔다.

실제 치즈테마파크 일대를 화려하게 전시한 국화꽃은 이번에도 치즈축제에 55만9500여명의 역대 가장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현재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붕어섬에 전시된 국화는 이번 주에 모두 만개해 그 화려함을 한층 돋보일 전망이다.

심 민 군수는“이번 주에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붕어섬에 전시된 국화가 만개해 멋진 장관을 선사할 것”이라며“가족, 친구, 연인, 지인들과 함께 방문하여 힐링과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열린 임실N치즈축제를 찾은 방문객 수는 지난해 52만여명보다 많은 55만9500여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 임실군 전체인구 2만6천여명의 21배에 달하는 관광객 방문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치즈축제와 옥정호를 연계하는 선순환 관광이 탄력을 받으면서, 추석 연휴와 치즈축제기간에만 8만여명의 관광객이 옥정호 출렁다리를 찾았다.

/양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