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남원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3.10.1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 안전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10일 남원시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춘향골 체육관에서 지역 내 어린이 등 2,000명을 대상으로 종합 안전체험교육인 ‘남원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남원시가 행정안전부의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공모 사업에 선정되면서,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안전체험교실에서는 교통안전, 화재, 완강기 체험 등 13개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춘향골 체육관에서 비상구대비, 감염병 예방, 식품안전, 보행안전, 심폐소생술, 수상안전, 소화기 체험, 가스안전 부스를 운영한다.

실외 광장에서는 교통안전, 재난예방체험, 지진화재대피, 승강기 안전체험 등 이동식 체험 차량이 배치돼 재난·재해 안전체험교육으로 진행된다.

남원시는 이번 체험교육에 많은 어린이와 학생,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각 읍면동 등에 홍보했다. 참여는 행사 기간 중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체험 가능하다.

안전재난과 백강규 과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유익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어린이 등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