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가을밤 광한루원서 빛과 함께 산책해보세요"
남원시 "가을밤 광한루원서 빛과 함께 산책해보세요"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3.09.2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과 세계드론제전 행사기간 동안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 무료 개방

남원시가 최대 명절인 추석과 세계드론제전 행사기간 동안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를 무료 개방한다.

25일 남원시에 따르면 추석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세계드론제전 행사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으로 누구나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시는 추석명절을 맞이해 방문하는 귀성객들과 세계드론제전에 참여하는 선수,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광한루원 일원에 남원문화재야행과 K-명승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시가 새롭게 시도한 ’K-명승(광한루원) 달빛 유희 야간관람’을 통해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33호 광한루원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야간에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흥부제와 세계드론제전이 펼쳐지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광한루원을 비롯해 예촌광장, 월궁광장 등지에서 ‘광한청허부, 달나라 궁전으로 초대’를 주제로 달빛이 그린 광한청허부를 누리는 야경부터 야로, 야사, 야화, 야설, 야식, 야시, 야숙 등 8야(夜) 테마의 공연·체험·전시 등 다양한 야간문화 향유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와함께 추석명절부터 세계드론제전 기간동안 광한루원 내에서 저포놀이 등 11종의 전통놀이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화인당에서는 한복문화활성화 이벤트로 한복체험과 염색체험을 무료로 운영해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광한루원 주변 및 요천가 등 시가지에는 추석명절 2주 전부터 청사초롱 불을 밝혀 손님 맞을 준비를 마무리 짓고 있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