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개최
김제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3.09.1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8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2023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정책실명제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고자 행정업무의 운영 및 혁신에 관한 규정 및 김제시 정책실명제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시정의 주요정책 결재권자와 담당자의 이름 및 의견을 기록· 관리하고 시민들에게 공개해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는 제도이다. 

대상 사업은 △1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5,000만 원 이상의 연구·용역사업 △장·단기 계획을 포함한 시정 주요 정책사업 △다수 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국민신청실명제 등 그 밖에 기록관리가 필요한 사업 등이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봉남면 실내게이트볼장 조성 △새만금 식량콤비나트 조성사업 타당성조사 연구용역 시행 △국립해양생명과학관 조성사업 △김제시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 등 35여 개의 사업이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사업의 목록과 사업내역서는 9월 중 김제시청 홈페이지 및 정보공개 포털에 공개될 예정이다.

시는 시민 누구나 평소 관심있거나 알고 싶었던 사업에 대해 공개 요청을 할 수 있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김제시청 기획감사실에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