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7일 제1회 자원순환 새로보미축제 연다
김제시, 7일 제1회 자원순환 새로보미축제 연다
  • 한유승
  • 승인 2023.09.0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 START, 자원 그 이상의 가치’ 주제

‘제1회 자원순환 새로보미축제’가 오는 7일 자원순환 관련 50여개 프로그램과 함께 김제시민문화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펼쳐진다. 

5일 김제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NEW START, 자원 그 이상의 가치’를 주제로 교육, 체험, 놀이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축제의 특징은 미래세대 아이들이 부모에게 자원순환의 가치를 전달해 주는 배움의 축제, 자원순환의 가치를 놀이로 승화시킨 역동적인 축제, 자원순환 츅제의 모델이 되는 축제, 쓰레기도 분리배출하면 자원이 된다는 것을 경험하는 축제로 기획됐다.

새로 존은 자원순환에 대한 교육적 가치를 높여주는 공간으로 석면, 안전하게 처리되고 있어요. 텀블러 가져오면 아이스티가 무료,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보미 존은 쓰레기를 이용한 재활용 체험 공간으로 폐우산 분리배출 체험, 샴푸의 변신, 고체 샴푸 만들기, 커피박 키링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놀이 존은 방문객들이 재활용품을 이용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동적인 공간으로 재활용품 복불복 젠가, 리사이클 볼링놀이, 손도장, 발도장 환경 미션게임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재활용품 교환소도 준비돼 있다. 투병페트병(5개) 또는 종이 우유팩(5개)을 가져오면 종량제봉투(10리터) 1매를 교환해 주고, 폐건전지(20개)를 가져오면 새건지(2개)로 교환해 준다.

정성주 시장은 “쓰레기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면서 전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환경축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