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업인학습단체 특별교육 진행
순창군, 농업인학습단체 특별교육 진행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8.2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역농업을 선도할 경쟁력 있는 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촌리더 양성 특별교육에 나섰다.

순창군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신안 엘도라도리조트에서 농촌지도자, 생활개선회, 4-H본부 등 농업인 학습단체 회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학습단체 특별교육을 진행했다.

29일 순창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농업 트렌드 변화에 따른 농업환경의 변화를 이해하고, 회원 간 정보공유와 소통 활성화를 통해 지역농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첫날에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정은미 박사의 ‘지속 가능한 먹거리 운동과 지역 푸드 플랜 추진 전략’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정 박사는 지역 먹거리의 지속 가능한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선, 관 주도가 아닌 민관 협치를 통해 생산에서 가공, 유통, 소비, 재활용에 전 과정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둘째 날에는 농업 분야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회원들의 사례 및 아이디어 발표가 이어졌으며, 저탄소 농업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 다짐을 결의하는 등 학습단체 회원들의 향후 발전적인 활동을 기대할 수 있는 장이 됐다.

특히 지난 28일에는 최영일 순창군수가 직접 교육 현장을 찾아 5대 군정 목표 중 세번째인 ‘돈 버는 농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최영일 군수는 “오늘 여기 모이신 분들이 선도적으로 순창 농촌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분들이다”면서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학습단체 회원들이 하나가 돼 어려움에 직면한 농업환경에 맞서 한층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