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민선 8기 출범 1주년 공약이행평가 회의 개최
순창군, 민선 8기 출범 1주년 공약이행평가 회의 개최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8.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후 1년이 지난 최영일 순창군수 민선 8기 공약사업 이행률이 23%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순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 회의를 개최해 민선 8기 공약사업 상반기 이행실적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1년간의 추진상황을 해당 부서장이 공약이행평가단에게 설명하고, 참석한 공약이행 평가위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순창군 민선8기 1년 차 공약사업 완료율은 23.5%로 완료 사업(완료 후 계속 추진사업 포함) 19건, 정상 추진중인 사업 61건, 일부 추진사업 1건으로 최 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

주요 완료된 사업으로는 대학생 생활지원금 486명 대상 8억 8,500만원 지급, 청년근로자 종자통장 335명 지원, 비가림 시설하우스 보조금 70% 확대 지원, 대형 농기계 구입비 30% 지원 등이다.

추진 중 보완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컨설팅 등을 통해 보완해 연도별로 지속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대형농기계(콤바인, 트랙터, 승용이앙기) 구입비 지원사업은 농가당 농기계 구입비의 30%, 최대 3,450만원까지 지원되는 사업으로, 지역내 농가들의 농업경영비 부담을 줄여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군은 이번 공약이행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추진중인 공약사업에 대해 군민의 입장에서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는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군민과의 약속을 더욱 내실 있게 이행할 계획이다.

이날 공약이행평가단 양주철 단장은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노력한 사업담당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며 "추진 중인 공약사업도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해당 부서장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최영일 군수는 “공약이행평가단의 노고에 감사하며, 제안된 의견들은 지속적으로 검토하겠다.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임기 내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순창군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