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일 순창군수 "태풍 ‘카눈’ 대응 총력" 지시
최영일 순창군수 "태풍 ‘카눈’ 대응 총력" 지시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8.0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지난 8일 오후 5시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소집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빈틈없는 비상 대비체계를 구축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 군 간부 40여명을 긴급 소집한 순창군은 최영일 군수 주재로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각 부서별 대비태세를 점검하는 동시에 주요 안전대책을 논의했다. 

군은 대책회의를 통해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대비해 산사태 23개소, 전통시장 비가림 시설 등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태풍 대비태세를 강화하는 동시에 각 주요 사업장의 공사현장에 태풍 피해가 없도록 점검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날 최영일 군수는 모두 발언을 통해 “10일 목요일 오전 순창지역이 제6포 태풍 카눈의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돼 각 부서별 태풍 대비 사항을 파악하고자 회의를 소집했다”고 밝혔다. 

회의를 주재한 최 군수는 4가지 중점 사항을 부서장 및 읍면장에게 강조하며 인명사고나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현장점검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최영일 군수는 “우선 산사태 발생 우려지역 인근 마을 주민들을 사전에 마을회관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조치하라”며 “각 읍면장은 이장들과 사전 소통을 강화해 9일에는 사전 대피를 마무리하라”고 지시했다. 

최 군수는 또 “태풍이 북상하는 10일에는 마을 주민들의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외출을 자제할 수 있게 마을 방송이나 이장 회의 등을 통해 사전 홍보도 철저히 하라”고 덧붙였다.

특히 각 읍면 마을 저수지의 저수율을 70%로 유지하라는 당부에 이어 9일 오전에는 "각 읍면장이 집중 점검을 통해 저수지가 넘쳐 농경지 피해가 커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찰활동을 더욱 강화하라"며 “태풍이 북상하는 10일에는 전 공무원들이 정위치에 근무하면서 수시로 피해 상황 전파 및 복구 등 태풍 대비에 누수가 없도록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9일부터 각 부서별로 주요 사업장과 읍면 저수지, 산사태 위험지역, 지난 호우피해 당시 응급 복구지역 등을 재점검해 태풍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찰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