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위원회 개최
김제시,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위원회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3.07.1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김제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농업의 가치를 소중하게, 농업의 미래를 풍요롭게’란 주제로 오는 11월 10일 김제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12일 김제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11일 김제시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결정했다.

추진위원회는 김제시 농업인의날 개최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운영된다.

추진위원회는 위원장인 김제시 이찬준 부시장, 김제시의회(문순자 시의원)를 비롯, 관련 부서 관계 공무원 3명, 농협중앙회 김제시지부장(임인), 김제시농협조합장자율협의회장(최승운), 농촌지도자회(회장 최승일), 생활개선회(회장 전종숙), 4-H본부(회장 김범근), 후계농업경영인(회장 최현규), 여성농업인(회장 김현례), 농민회(회장 최재호), 여성농민회(회장 김영미)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추진위원회에서는 제12회 농업인의 날 행사 계획으로 개회식, 부대행사,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등을 상정 의결했고 농업인의 날 우수농업인 시상부문과 수상 후보자 공적 심사 등을 내용별로 심도있게 검토 의결해 27명의 우수농업인을 선정했다.

특히 제12회 김제시 농업인의 날 행사는 김제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가 주관해 추진하며 이에 맞춰 농업인단체에서도 큰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추진 할 것을 다짐했다.

이찬준 부시장은 “성공적인 농업인의 날 행사를 통해 더욱 풍요로운 농촌사회를 만드는데 주역이 돼줄 것과 행정과 농업인들이 서로 신뢰하고 의지하면서 어려운 농촌 현실, 농업 환경을 극복해 전북권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를 만들자”고 역설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