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전국소년체전 포상 격려회 개최
전북교육청, 전국소년체전 포상 격려회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3.06.1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선수단 총 68개 메달 획득… 입상 학생·지도자·학교장 격려

전북교육청은 12일 전주 N타워 컨벤션웨딩홀에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포상 격려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5월 27~30일까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열린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기량을 뽐낸 선수와 지도자, 학교장 등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선수단은 이번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2개, 은메달 16개, 동메달 30개 등 총 68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육상.수영.체조 등 기초종목과 축구.배구.핸드볼.테니스.소프트테니스 등 개인단체종목과 단체종목에서 선전한 것은 물론 학교 육성종목으로 운영되던 전라중학교 야구가 스포츠클럽으로 전환하고 2년 만에 금메달을 차지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참가한 우리 학생 선수 여러분 고생 많으셨다. 또 대회가 잘 마무리될 수 있게 도와주신 관계자분들의 노고와 희생에도 감사를 전한다”면서“앞으로도 전북교육청은 학생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자신의 진로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대비해 종목별 강화훈련비 지원, 메달 유망 종목 합동 강화훈련비 지원 등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전문스포츠클럽 전환 학생선수에게도 훈련비를 지원하여 경기력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왔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