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대형농기계 등 구입 20억원 지원
순창군,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대형농기계 등 구입 20억원 지원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6.08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농업 생산성을 향상하고 일손 부족에 따른 농가 규모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트랙터 등 대형농기계와 중소형 농기계 구입비 총 20억원을 지원했다.

이번에 구입비를 지원한 농기계는 총 215대 규모로 트랙터, 이앙기, 콤바인 등 대형농기계 72대와 볍씨발아기 등 중소형 농기계 143대로 구입비를 지원함으로써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민선 8기 최영일 순창군수의 군정목표 중 하나인 ‘돈버는 농업’실현을 위해 추진한 이번 사업은 매년 소형 농기계, 농업용 드론, 여성친환형 농기계 등을 지원해 왔다.

이런 가운데 대형 농기계 지원에 대한 농민들의 현장 요구를 반영해 올해부터 처음으로 트랙터, 이앙기, 콤바인 등 대형농기계 구입비도 지원했다고 밝혔다.

농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대형농기계 구입비 지원사업은 총 72대 농가당 1,200만원에서 최대 3,450만원까지 구입비 30%를 지원하며 중소형 농기계 지원사업은 볍씨발아기, 트랙터부착용 로터베이터 등 총 7종으로 농가는 구입비 5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군은 처음 시행하는 대형농기계 지원사업 대상자를 공정하고 투명성 있게 선정하기 위해 벼 재배면적, 경지면적, 영농경력, 기종보유 유무, 기 지원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농기계 지원 대상자를 확정했다.

순창군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농업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기계를 지원받은 농업인들은 “대형농기계 구입비를 지원해 줌으로 농가 부담을 덜어주고, 농번기 부족한 농촌 일손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사업이다.”라며, “대형농기계 지원을 통해 적기영농 실현으로 도움이 되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고령화되고 있는 농가의 일손을 덜어 줄 수 있는 농업기계 구매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소득 창출에 큰 기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