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공직자 청렴실천 '주력'
완주군, 공직자 청렴실천 '주력'
  • 이은생
  • 승인 2023.05.30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공직자들이 청렴실천 결의 등 투명하고 깨끗한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서별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청렴실천 슬로건 공모에는 무릎을 탁! 칠 정도로 기가 막힌 카피도 나와 관심을 끈다.

30일 완주군에 따르면 최근 각 부서별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청렴슬로건을 공모하는 등 청렴한 군정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보건관리과와 구이면, 경천면 등 2개과와 4개 읍면이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슬로건 공모를 통해 청렴행정 의지를 다졌다.

앞서 24일에는 도서관사업소와 혁신개발과, 소양면 등 7개 부서·읍면이, 23일에는 건설도시과와 삼례읍 등이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각각 갖는 등 주민 신뢰를 토대로 하는 청렴행정을 위해 구호가 아닌 실질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직원들이 제안한 청렴실천 카피나 조어, 유행어를 차용하는 발상전환 식 문구도 눈에 띈다.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청렴이란 뜻의 중꺾청’, ‘청렴을 소중하게 기운차게라는 뜻의 청소기청렴은 바로 지금이라는 의미의 청바지’, ‘청렴한 심장은 언제나 환영한다는 뜻의 청심환’, ‘청렴은 나로부터라는 청나비등은 청렴이란 단어를 앞세운 절묘한 조어로 고평가됐다.

청렴 담당 동네라는 뜻의 압축어 청담동을 사용해 완주의 청담동 만들어가자는 슬로건도 나왔고, 경천면의 실천대회에서는 청렴(淸廉)은 사소(些少)한 것부터라는 뜻에서 청소(淸少)하자!’는 조어가 제안돼 눈길을 끌었다.

앞서 유희태 군수는 최근 확대 간부회의 자리에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은 행정이 주민들로부터 신뢰를 받기 위한 출발점이자 도착점이라며 청렴 의지를 다지고 조직 내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강조한바 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