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성화채화로 생활체육인의 축제 대장정 돌입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성화채화로 생활체육인의 축제 대장정 돌입
  • 고병권
  • 승인 2023.05.0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미륵사지에서 채화된 성화, 14개 시군 봉송 진행
-.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채화식 등 각종 성화행사 개최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가 오는 11일 성화 채화 및 봉송을 시작으로 3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11일 오전 10시 익산 미륵사지에서 채화경을 이용해 성화가 채화됐으며 채화된 성화는 주선녀에게서 전북도지사, 대회참가자 중 익산시 내 최고령자인 김영순씨에게 넘어가 10시 30분경 성화봉송차량인 종화차로 옮겨져 차량 봉송이 진행된다. 

채화식이 진행되는 익산과 성화출정식이 있는 전주를 제외한 도내 12개 시군에서는 시군청 광장에 간이무대를 마련해 식전공연, 환영사 등 성화맞이 행사를 도민과 함께하며 대회 성공 개최 기원에 함께할 예정이다. 

오는 11일부터 12일끼지 12개 시군을 차량으로 순회한 뒤 성화는 12일 오후 5시 전북도청 천년누리 광장에서 안치식을 진행한 뒤 도청에 안치될 예정이다. 

이날 안치식에는 대회 주관기구인 IMGA의 주요인사들도 참석해 아태마스터스 대회의 성공을 기원했다.  
 
개막식 당일인 13일 전주시에서 성화 출정식을 거쳐 전주시내 주요 도로를 주자가 봉송한 뒤 개막식이 열리는 전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성화의 불꽃이 점화될 예정이다. 

이강오 전북아태마스터스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지구촌 생활체육인의 대축제인 성화 채화를 시작으로 9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하게 되었다”면서“대회에 참가하는 각국의 선수들이 대회 슬로건인 ‘하나된 스포츠, 즐거운 어울림’에 맞게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하며 도내 풍부한 관광 인프라도 즐기고 가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