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수삼 판로 확대 직거래 장터 개최
전북농협, 수삼 판로 확대 직거래 장터 개최
  • 이용원
  • 승인 2023.04.2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과 전북인삼농협(조합장 신인성)은 농가의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 건강에 좋은 국내산 수삼을 저렴하게 공급하고자 24일 농협하나로마트 전주점에서 ‘봄맞이 수삼으로 원기회복!’ 소비촉진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일 본부장, 신인성 조합장, 인삼농가 등이 참석해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전북 수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삼 튀김·쉐이크 시식을 진행하는 등 수삼 판매를 위한 판촉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다음 달 11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원삼류(몸통이 굵고 가지런한 모양)는 100g 당 약 5,900원, 난발류(자유롭고 다양한 모양)는 100g 당 3,900원으로 각각 권장소비자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담을 수 있는 형태로 판매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병행된다.

김영일 본부장은 “코로나19가 종식을 앞두고 있지만 소비심리 위축 및 주 판매 고객인 외국인 관광객 감소 등으로 소비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제유가 및 인건비 상승으로 농업경영비는 꾸준히 증가해 인삼재배농가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환절기 건강관리에 좋은 인삼을 통해 면역력도 올리고 지친 피로도 물리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