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지역 10개 사회단체, 홈스테이사업 추진 업무협약
부안군-지역 10개 사회단체, 홈스테이사업 추진 업무협약
  • 황인봉
  • 승인 2023.04.16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이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10개 사회단체와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홈스테이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홈스테이사업은 세계잼버리 대회 기간 동안 부안군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일반가정에서 생활하는 것이며,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문화와 부안군을 알리고 부족할 수 있는 숙박시설을 보완하기 위해 추진하는 참여형 국제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국제로타리 3670지구 부안 4개 클럽,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전북)지구 부안지역 3개 클럽, ()밀알중앙회 전북지구 부안지회, ()부안군지역발전협의회, ()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 부안군지부 등 10개 사회단체가 참여했다.

부안군은 앞으로도 다른 사회단체가 홈스테이사업을 희망하는 경우 추가로 업무협약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각 사회단체별로 홈스테이 희망가정을 모집하고 선정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무료로 숙박 및 문화관광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홈스테이사업 홍보 및 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 사항에 대해 10개 사회단체와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세계잼버리 홈스테이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식에 참여해주신 사회단체장들께 감사드린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희망의 땅 부안 새만금의 이미지가 깊게 새겨지고 세계잼버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