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참두릅,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인기 만점
순창 참두릅,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인기 만점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4.1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양재 하나로 유통센터에서 두릅 판촉행사 개최

순창군은 13일 서울 양재 하나로 유통센터에서 순창지역에서 생산한 두릅 판촉행사를 가졌다.

이번 판촉행사는 오는 16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순창 참두릅 200팩, 참두릅 장아찌 200통, 참두릅 부각 200봉을 증정하는 등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순창 참두릅은 다년간의 재배로 농가의 재배기술이 향상되어 맛과 품질이 우수하고 일교차가 크고 깨끗한 환경속에서 자라 도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올해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 1,500여개 매장에 79톤 정도를 납품할 예정이며 현재 가락 시장에서 특 기준 kg 당 30,000원에서 33,500원 시세를 유지하고 있어 참두릅이 지역 농민들의 소득작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청정지역 순창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의 홍보를 위해 군 차원에서 다양한 직거래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며“이와 함께 대형마트와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 판매망을 적극 확충하여 농가소득을 증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순창군 조합공동법인을 주축으로 지역 내 4개 농협 공선출하회에 참여해 롯데마트와 농협하나로유통센터 등 대형거래처 납품과 일반 소비자 판매 등 약 65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