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완용 정무부지사 취임
송완용 정무부지사 취임
  • 조경장
  • 승인 2009.02.1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전략 산업 가운데 신재생 분야에 대한 기업유치를 역점사업으로 두고 적극 펼쳐나갈 방침입니다.”

16일 송완용 신임 정무부지사는 기자실을 방문해 “1년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여러 전략 산업 가운데 신재생 에너지 분야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정식으로 취임식을 갖은 송 정무부지사는 “타 지역에 있어도 고향을 잊어 본 적이 없다”며 “이제는 고향에서 일해야 할 때가 된 것 같아 정무부지사 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송 정무부지사는 기업유치와 관련해 “이번에 정무부지사 직을 응모하려 해 보니 재정자립도와 행복지수 등이 전국에서 꼴찌인 것을 알았다”며 “이런 지수를 올리기 위해 경제살리기를 해야 하는 데 결국은 자본유치와 기업유치를 활성화해야 하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 정무부지사는 “이를 위해 장기적으로 새만금 사업을 성공적으로 달성하는 것이 경제의 키포인트”라며 “이 부분에 있어 그동안 가져온 인맥과 기업 생활의 경험을 최대한 활용해 성공적인 수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송 정무부지사는 “기업이 유치되려면 기업이 올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해야 하지만 전북도는 많이 취약한 것이 사실이다”며 “하지만 우리 실정에 맞는 우리만이 가질 수 있는 경쟁 우위 요소를 잘 특성화해 기업유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 정무부지사는 “위기가 곧 기회라는 평범한 진리가 200만 도민에게 새로운 자신감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 지혜를 모아 가겠다”면서 “기업과 투자, 해외자본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명을 다 바치겠다”고 덧 붙였다. /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