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시설 운영 평가 4회 연속 A등급
무주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시설 운영 평가 4회 연속 A등급
  • 전주일보
  • 승인 2023.02.2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시설 및 환경 등 6개 영역 종합 평가
4회 연속 A등급 선정되는 쾌거
노인복지증진 위해 전문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

무주노인종합복지관이 4회 연속 시설평가 부문에서 A등급 받는 금자탑을 쌓아 올렸다.

23일 무주군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사회복지시설 운영의 효율화와 서비스의 질 제고를 위해 3년 마다 시행하는 시설평가에서 A등급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가 전문평가단을 구성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6개 영역(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 관계, 시설운영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무주노인종합복지관을 A등급으로 평가했다. 

사회복지법인 삼동회 무주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항상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와 복지관을 위해 도움 주시는 많은 분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복지관 운영에 힘쓰며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주노인종합복지관은 무주군의 위탁을 받아 평생교육을 비롯해 여가문화, 건강증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독거노인 · 장애인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경로식당 무료급식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만 60세 이상 4,169명의 회원이 등록돼 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