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여야 국회의원, 올해도 하나로 현안 해결 총력키로
전북도·여야 국회의원, 올해도 하나로 현안 해결 총력키로
  • 고주영
  • 승인 2023.02.2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영 지사·전북 국회의원 국회서 조찬 간담회 가져
-김 지사, 주요 전북 현안 대광법, 새만금신항 등 협조 요청
-전북 의원들, 가용할 소통 채널 총동원해 집중도 높이기로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전북 국회의원들이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간담회를 갖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전라북도 제공

전라북도와 여야 전북 국회의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2023년 계묘년에도 전북 주요 현안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고 입을 모았다.

김관영 지사와 전북 여야 국회의원들은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올해 첫 조찬 간담회를 진행했다.

올해 전북은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 남원 국립의전원법, RIS 및 RISE 공모 대응 등 여러 굵직한 현안을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선 전라북도를 비롯해 적극적인 여야 국회의원 간 조율과 협치 등 복안이 필요한 상황을 인식하고 해결 방법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먼저 전북 국회의원들은 여야 의원실과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가용할 수 있는 소통 채널을 총동원해 집중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먼저 김 지사는 이날 전북특별자치도 추진상황 및 향후 계획, 새만금신항 1단계 배후부지 재정사업 전환 등 주요 현안을 설명했다.

김 지사는 “대광법의 경우 2월 상정하려 했는데 쉽지 않았다”며, “행정이 더 열심히 뛸 것이기에 의원님들께서도 서둘러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남원의전원법은 현재 간호사법으로 소강상태다”며, “3월 임시국회에서는 꼭 통과될 수 있도록, 전라북도가 더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전북 국회의원들은 여야 의원실과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가용할 수 있는 소통 채널을 총동원해 집중도를 높이기로 했다.

한병도 민주당 도당위원장은 “최근 전북특별자치도법안 통과라는 성과를 냈다”며 “여야가 의지를 갖고 하면 뭐든지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대광법과 의전원법 역시 하나로 힘을 모아 성과를 내자”고 밝혔다.

정운천 국민의힘 도당위원장은 “대광법은 통과에 전력을 다하고 있지만 최근 정치적 쟁점 사안들로 인해 타이밍 잡기가 쉽지 않았다”며, “상반기 내에 성과를 내도록 여야 국회의원들이 협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국회=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