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향사랑기부 행렬 줄이어
고창군, 고향사랑기부 행렬 줄이어
  • 김태완 기자
  • 승인 2023.01.1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기준 258명, 4,900여만원 기부. 기부자의 87% 10만원, 답례품 106건 주문

고창군을 사랑하는 기부행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18일 고창군은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출향인들의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강원도 횡성군 김선심씨가 최고 금액인 500만원을, 2일에는 상하면 동촌마을이 고향인 경기도 시흥시 박인수씨가 500만원을 각각 기부금으로 쾌척했다. 

현재까지 크고 작은 금액들이 모여 모두 258명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누적 기부금 4,900만원이 모금됐다. 기부내역을 보면 기부자의 87%가 10만원을 기부했고, 답례품은 3만원대 가격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답례품을 선택한 이들 중 많은 수가 고창군에서 준비한 답례품이 마음에 들어 기부를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31개 품목에 이르는 다양하고 품질 좋은 답례품 제공이 큰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군은 설 기간 거리 곳곳에 현수막을 내걸고, 홍보 팸플릿을 배부하는 등 지역 주민에게도 기부제를 홍보하고 있다.

또 송파구와 마포구 등 자매결연도시 직거래 장터를 방문해 출향인뿐만 아니라 자매결연도시 구민들에게도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렸다. 

특히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 친선대사(오종남 서울대 명예주임교수, 박근형 배우, 장사익 소리꾼) 홍보대사(배우 조재윤, 김규리, 가수 김태연, 김현, 마술사 박종원)등 고창 출신 및 지역에 관심이 많은 연예인들도 고향사랑기부제에 중요성을 피력하면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서고 있다.

심덕섭 군수는 “첫걸음을 시작한 고창 고향사랑기부제가 금액면에서나 건수면에서 당초 예상을 훨씬 뛰어넘어 순항하고 있다”며 “기부제를 통한 활력 넘치는 고창만들기를 위한 출향인과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