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국립농관원 완주분소 설치 총력
완주군의회, 국립농관원 완주분소 설치 총력
  • 이은생
  • 승인 2023.01.1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호영 국회의원, 유희태 완주군수 등과 간담회 개최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는 지난 17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국립농관원) 완주분소 설치와 관련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완주군의회를 비롯, 안호영 국회의원, 유희태 완주군수 및 관계부서장,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안용덕 원장, 김민욱 전북지원장, 농업경영인 완주군협의회장, 완주군 농어업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국립농관원 완주사무소 개설은 지난 2020년부터 꾸준히 건의해 온 사항으로 완주군 농업인들의 숙원사업이었다.

이에 군의회는 지난해 심부건 군의회 의원의 대표발의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완주사무소 개선 촉구 건의문을 국회와 농식품부, 국립농관원 등에 전달했다.

군의회는 특히 국회를 직접 방문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들을 만나 완주사무소 개소의 필요성을 설명 한 바 있다.

이후에도 군의회는 지속적으로 필요성을 제기하며, 개소 촉구를 이어온 결과 국립농관원 완주사무소 개소와 관련해 재논의가 시작돼 군의회와 완주군, 안호영 국회의원, 국립농관원 간의 간담회를 열게 됐다.

서남용 의장은 지역 농민들과 군의원, 국회의원까지 한마음으로 움직인 결과, 오늘의 간담회를 만들 수 있었다오늘 주고받은 대화 속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안호영 국회의원은 노력한 만큼 결실을 얻는 것이 농사와 같은 것 같다모두가 힘을 모아 노력한 만큼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