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김건희 특검법, 당론 가능성 배재할 수 없어"
민주 "김건희 특검법, 당론 가능성 배재할 수 없어"
  • 고주영
  • 승인 2022.08.2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민 의원, '김건희 특검법' 대표발의…진성준 "주가조작·허위 경력 의혹 밝혀야"

더불어민주당은 23일 김용민 의원 등이 대표발의한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 특별검사법' 당론 채택 가능성을 시사하고 나섰다.

진성준 수석원내부대표는 23일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해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등 의혹과 관련해 "검찰과 경찰이 제대로 수사하지 못하고 있다"며 "김 의원의 특검법이 상황에 따라서는 당론화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앞서 김용민 의원은 전날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의 주가조작 및 허위 경력 의혹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법안 제의 이유에서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과 학력 위조 의혹 및 대통령실 수주 의혹 등을 언급했다.

김 의원은 "대통령 공관의 인테리어 공사를 초호화로 진행해 국가 예산을 방만하게 집행하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사적 관계에 있는 지인의 업체에 해당 공사를 수의로 계약해 특혜를 줬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진 원내수석부대표는 "이 문제는 당에서 심각하게 보고 있다"며 "검찰과 경찰에게 이 수사를 그대로 맡겨놓으면 제대로 수사가 되지 않겠다는 우려가 당내에 굉장히 크다"고 설명했다.

그는 대통령실 이전 문제 등 국정조사 필요 이유에 대해 "국회에서 대통령실에 여러 가지 관련 자료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는데 전혀 제출되지 않고 있다"며 "각종 의혹에 대해 해명할 필요가 있어 국회가 나서서 이를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성환 정책위의장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여사와 관련된 의혹이 끊이지 않고 있지만 제대로 된 해명과 조사가 이뤄지지 않고 적용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위의장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은 김 여사에 대한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한 채 수사 종결을 목전에 두고 있고, 국민대 논문표절 의혹도 국민이 납득할 수 없는 집단지성이란 이름으로 면죄부를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실이 사적 채용과 관저 리모델링 공사 의혹 등에 대한 자료를 제출하지 않고 있어 문제가 증폭되고 있다"며 "저희가 할 수 있는 것들을 다 검토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