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다 함께 돌봄센터 2호점’ 위탁운영기관 공개 모집
정읍시, ‘다 함께 돌봄센터 2호점’ 위탁운영기관 공개 모집
  • 하재훈
  • 승인 2022.08.1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다 함께 돌봄센터’ 2호점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해 위탁운영 기관을 공개모집 한다.

18일 정읍시에 따르면 ‘다 함께 돌봄센터’는 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맞벌이 부부의 육아 부담 문제를 경감하기 위한 사회복지시설이다.

가정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만 6세부터 12세 미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급식‧간식 제공)와 놀이·학습지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는 지난해 수성동에 문을 연 1호점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호점 개소를 앞두고 있다.

‘다 함께 돌봄센터’ 위탁운영 신청서 접수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6일간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8월 18일) 기준 정읍시에 소재지를 둔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로 시설을 설치·운영(5년 이상)할 수 있는 건물소유권 및 사용권을 가진 법인·단체다.

위탁운영을 희망하는 기관은 기간 내 정읍시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정읍 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에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정읍시청 홈페이지(www.jeongeup.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숙 여성가족과장은 “맞벌이 가구 증가로 초등돌봄에 대한 수요와 사회적 욕구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다 함께 돌봄센터는 부모의 양육 부담 경감과 안전한 아동 돌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신청을 당부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