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환 의원, “IPTV도입은 혁명적 변화가 아니다”
장세환 의원, “IPTV도입은 혁명적 변화가 아니다”
  • 오병환
  • 승인 2009.01.1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사원행동 핵심인사 파면에 KBS수신료 거부운동 시사
16일 한나라당 정병국의원의 IPTV관련 기자회견에 대해 장세환 의원을 비롯한 민주당 문방위원들은 같은 날 반박성명을 통해 IPTV 도입으로 혁명적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것은 한낱 위장발언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KBS PD와 기자에 대한 파면사태와 관련 이병순 현 KBS 사장을 일제히 성토하고 나섰다.

한나라당 문방위 소속 정병국 의원은 이날 가진 기자회견에서 “IPTV가 활성화되면 미디어 산업 분야에서 2만6천여개의 일자리가 3년 내 만들어지고, 투자 유발 효과가 3조원 정도 되는 연구 결과가 나와 있으며, 이를 입증할 자료도 제공해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장세환 의원을 비롯한 민주당 문방위원은 성명서를 통해 “이명박정권은 국민여론의 절대다수가 반대하는 법을 억지로 통과시키기 위해 전국을 돌며 국민을 향해 거짓 홍보교육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장 의원은 “실제로 현재 IPTV 3개사는 향후 수익창출에 엄청난 부담을 안고 있다고 고백한다”면서 “IPTV는 초고속인터넷, 이동통신, 인터넷 전화, 번호이동제 등과 결합상품의 하나로 끼워팔기를 하지 않으면 가입하지 않는 현실을 모르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장 의원은 “신문사가 IPTV ‘뉴스보도 채널’을 가질려면 한나라당이 내놓은 언론악법중 ‘IPTV법’이 개정되어야만 가능하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병국 의원과 한나라당은 마치 현재 신문이나 대기업이 IPTV방송의 보도와 종합편성채널을 이미 보유할 수 있는 것처럼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와 관련, 장 의원을 비롯한 민주당 문방위원들은 “당장 IPTV가 나온다고 해서 한나라당이 말하는 헌법재판소 판결상의 ‘미디어매체나 정보매체 환경에 획기적인 변화’가 생기는 것이 아님을 명백하게 밝힌다”고 강조하고 나섰다.

또한 이들 민주당 문방위원들은 “이명박 정부 임기 동안 MBC나 KBS를 민영화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현 정부의 청부입법으로 제출한 개정악법에는 한나라당이 말하는 ‘공영방송법’에서 공영방송의 재원기준을 수신료 80%, 광고수입 20%로 못박으려 하고 있다”면서 이럴 경우 전적으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는 MBC로서는 어쩔 수 없이 민영방송을 선택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들 민주당 의원들은 18일 KBS 이병순 사장이 KBS사원행동의 핵심인사들을 파면하고 강제 해고한 것과 관련, 별도의 성명을 통해 “이병순 사장 취임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정연주 사장 해임반대와 이병순사장 취임반대를 외쳤던 양심적 직원들에 대한 보복성 인사와 부당한 징계였다”면서 “정권의 나팔수로 전락하는 KBS는 더 이상 공영방송이라 할 수 없음으로 국민적 합의를 통해 ‘수신료 거부 운동’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경고하고 나섰다.

서울=오병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