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남원시,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이정한
  • 승인 2022.05.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사회적경제 저변확대와 예비 사회적기업 발굴을 위한 ‘남원시 사회적기업 전환아카데미’ 수강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6월 3일에 개강하며 지역내 중소기업체와 창업희망자, 협동조합 및 사회적기업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총3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 장소는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2층 교육장(남원시 동헌길 102)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이번 사회적기업 전환아카데미는 첫날인 6월 3일에는 사회적경제의 의미와 비전에 관한 기초를 다지고, 8일에는 (예비)사회적기업 육성정책에 대한 이해와 지원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뤄진다.

10일에는 인증사회적기업으로 자리 잡은 사회적기업 대표들이 예비 창업교육부터 경영 현황, 사회가치 공헌활동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 내외로, 신청접수는 남원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이메일과 방문, 전화 접수 등의 방법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사회적경제팀(☎620-563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회적기업은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경영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지속가능한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과 상생하는 착한 기업이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