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조기집행 통한 혁신도시조성사업추진 박차
재정조기집행 통한 혁신도시조성사업추진 박차
  • 조경장
  • 승인 2009.01.1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혁신도시 조성이 농촌진흥청 포함 산하기관과 전북 이전 10개 기관에 대한 설계비 등 사업비예산이 확보됨에 따라 재정의 조기집행으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3일 전북도에 따르면 도는 농촌진흥청과 한국식품연구원과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를 제외한 10개 기관에 대한 설계비 등 사업비 345억 7,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전북도혁신도시추진사업단은 다음 달부터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13일 수원 농초진흥청에서 이전공공기관과 토지공사, 전북개발공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하고 성공적인 전북혁신도시를 만들자는 의견을 모았다.

이번 회의에서 재정의 조기집행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기여함은 물론 현재 추진되고 있는 토공ㆍ주공통합문제와 별개로 혁신도시 조성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항간에 제기되고 있는 농촌진흥청이전반대 주장과는 상관없이 농촌진흥청은 2008년 12월 30일 이전계획을 정부로부터 승인 받았으며, 농촌진흥청에서는 오는 15일부터 이전기본계획수립 용역을 추진하는 등 흔들림 없는 혁신도시 추진 공동인식 및 공조를 다짐했다.

이에 따라 도는 이전공공기관이 이전하는데 있어 애로사항해결 및 행정적 지원을 뒷받침하기 위해 매주 수요일 개최하고 있는 실무협의회를 한 단계 높여 행정지원 관계관 비상위원회로 운영할 방침이다.

더불어 이전기관의 각종 인ㆍ허가 등 제반 행정절차 지원을 위해 혁신도시추진단, 전주와 완주군 관계 공무원들로 하여금 모든 행정 처리에 있어 시작과 함께 종료 시까지 후견인을 지정하여 One Stop행정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전북 전주ㆍ완주 혁신도시는 현재 주공ㆍ토공 통합문제와는 관계없이 토지공사 2ㆍ3공구와 전북개발공사 1공구 공사를 발주하는 등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