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모 회원 100여명 ‘정성주 김제시장 예비후보 지지’ 선언
김사모 회원 100여명 ‘정성주 김제시장 예비후보 지지’ 선언
  • 한유승
  • 승인 2022.04.1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를 사랑하는 모임(김사모) 회원 100여명이 11일 정성주 민주당 김제시장 예비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김제시 청년모임인 ‘김사모’ 회원들은 정성주 예비후보 캠프에 자발적으로 모여 “정성주 김제시장 예비후보가 김제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김제시 발전을 앞당길 유일한 후보이다”고 밝혔다.

김사모 회원들은 “김제시내 10개 산단·농공단지가 구인난을 겪는 이유가 무엇인지 아느냐”며 “기업유치 실적쌓기에 매몰돼 근로환경과 저임금 등이 개선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고 꼬집었다.

이어서 “양질의 일자리가 없어 청년들이 김제를 떠나고 있어도 이 문제는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있다”며 “지역의 중추 역할인 청년들에 대한 더 많은 배려와 지원이 절실한 때이다”고 요청했다.

이에 정성주 예비후보는 “김제 청년자치기구 신설을 통해 정보를 교류하고 소득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도록 하겠다”며 “청년 창업, 스마트 농업, 문화활동 등에 있어서 획기적인 지원으로 ‘떠나는 청년이 되돌아 오는 김제’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김형환 김사모 회장은 “정성주 김제시장 예비후보는 12년 동안 김제시의회 의정활동에서 이미 지도자로서 충분히 검증받았다”며 “정성주 예비후보와 함께 지역소멸 도시로 낙인 찍힌 김제시를 전북 4대 도시로 일으켜 세우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역설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