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창희, 청년창업으로 혁신경영 달성
유창희, 청년창업으로 혁신경영 달성
  • 김주형
  • 승인 2022.03.2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창희 전주시장 예비후보. 청년자치기구 신설 등 맞춤형 청년공약 제시

유창희 전주시장 예비후보(민주당)는 전주의 미래 경제를 이끌어갈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청년창업 모델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유 예비후보는 23일 전주의 미래를 위해서는 젊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자리잡고  살아가며, 지역과 함께 성장해가야 하는데 지역의 현실은 취업할만한 기업이 없어 안타깝다며 청년들이 좌절하지 않도록 청년들의 입장에서 청년들의 삶을 바라보는 ‘청년자치기구’를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청년자치기구는 청년의 삶에 필요한 제도를 연구하고 제안함과 동시에 선후배 간의 연대, 동종업계 간의 연대, 새로운 판로와의 관계 등을 통해 서로 도와가며 기업을 이끌게 하는 모임체 성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기구가 뿌리를 내리면 전주의 미래 경제를 이끌어갈 차세대 청년들이 양성되면서 청년창업의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을 만들어 청년들이 내일을 꿈꿀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이 전주시의 비어있는 공공 임대 주택을 활용하여 양질의 창업 교육 경험, 프로그램 공유로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함께 공공임대주택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