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훈 ‘전주니까 조지훈’ 출판기념회 연다
조지훈 ‘전주니까 조지훈’ 출판기념회 연다
  • 김주형
  • 승인 2022.02.0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장 출마선언 조지훈 전 전북경진원장, ‘전주니까 조지훈’ 출판기념회
-오는 12일 전북대 진수당 가인홀...사인회와 1·2부 북콘서트 등 진행될 예정
-찐 전주사람이자 지역 전문가로 그동안의 삶, 전주에 대한 애정과 비전 써내

조지훈 전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장이 오는 12일 전북대학교 진수당 가인홀에서 '전주니까 조지훈' 출판기념회를 연다.

‘찐’ 전주사람으로 지역 전문가인 조지훈 전 경진원장이 펴낸 ‘전주니까 조지훈’은 1장 ‘조지훈이 말하는 지훈의 시간’과 2장 ‘전주를 살리는 시원한 생각 지훈생각’으로 구성됐다.

그동안 살아온 삶과 전주에 대한 애정을 소탈하고 진솔하게 지훈의 시간편에 담아냈으며, 전주를 그 누구보다 구석구석 잘 알기에 구상할 수 있는 생각들을 지훈생각편에 써냈다.

이를 소개하고자 마련한 이번 출판기념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오전 사인회에 이어 오후에는 북 콘서트로 진행되며, 유튜브 ‘조지훈과 함께하는 전주의 변화’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북 콘서트는 특히, 콘셉트를 달리해 1부(13시30분~15시)·2부(16시~16시30분)로 구성, 1부는 KBS 공채 11기 개그맨이자 전주KBS 아침마당 전북 MC로 활약 중인 홍석우 씨의 사회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행사 당일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조지훈 전 경진원장은 "오랜 전통과 가치가 살아나고 새로운 모색과 도전이 공존하며 문화가 아름답게 피어나는 전주의 꿈을 이 책에 담았다"면서 "오랜 시간 공들여 펴낸 만큼 오셔서 전주에 대한 생각을 함께 공유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지훈 전 원장은 전주 동초등학교·덕진중학교·동암고등학교와 전북대학교 상과대학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 행정학과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전주시의회 의장, 전라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원장 등을 역임한 뒤 현재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을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 부위원장과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승리를 위해 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 정책본부 부본부장에 이어 전라북도 상임특보단장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