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의원, 전북지역 요소수 공급 협약 이끌어내
안호영 의원, 전북지역 요소수 공급 협약 이끌어내
  • 고주영
  • 승인 2021.11.0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소수 생산업체 (유)아톤산업과 전북화물차협회 등 공동협약 지원
농협전북본부,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지역 농기계 등도 협약 주도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이 8일 요소수 공급업체와 전북지역 화물차 및 긴급차량, 동부 산악권 농가의 농기계 및 디젤차량의 요소수 특별 공급 협약을 이끌어냈다.

이날 완주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요소수 우선공급 협약식에서 (유)아톤산업 김기원 대표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인 안 의원님이 지난 5일 익산 팔봉동 공장을 직접 찾아와 공급대책을 호소해 뜻에 따르기로 했다”고 밝혔다.

충남, 호남지역 유일의 요소수 생산업체인 김 대표는 “요소수 대란이 일어나자 어떻게 하면 합리적으로 요소수를 공급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안 의원은 “요소수 품귀 대란이라는 위기 상황에서 사익을 챙기지 않는 아톤산업 김 대표님의 통 큰 결단에 감사 드린다”며 “우리 모두 힘을 합치면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인사했다.

김 대표가 요소수를 공급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달 중순 중국이 자국 내 부족을 이유로 요소수 원료를 수출규제 하면서 전면봉쇄 했는데 다행히 2000톤 계약 물량을 마지막 한국행 배에 선적했기 때문에 가능해졌다.

안 의원은 “전북화물차운송사업협회 등 필수차량에 우선 공급을 요청했다”며 “넉넉하지는 않지만 조금 이나마 숨통을 틔울 수 있도록 오늘 협약을 맺은 기관과 지자체, 농협전북지역본부와 협의를 거쳐 일정량을 공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전북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양봉식 이사장은 “어려운 일이 있을수록 슈퍼맨처럼 나타나 문제를 해결해 주시는 안 의원님이 정말 고맙다”며 “전북지역 2만여 화물차 가족은 이번 요소수 협약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이날 (유)아톤산업과 협약을 맺은 전북화물차운송사업협회와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지자체는 농협전북지역본부를 통해 요소수를 공급받아 배분하게 된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