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통학용 시내순환버스 1대 증차
남원시, 통학용 시내순환버스 1대 증차
  • 이정한
  • 승인 2021.10.0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오는 11일부터 학생들의 통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통학용 시내 순환버스 1대를 증차 운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시에 따르면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2019년부터 시행된 주52시간 근로제로 인해 남원 시내버스 전체 노선이 25%가량 감축돼, 학생들이 등·하교 시 시내버스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시내버스 이용 학생들의 통학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내버스 1대 증차를 지원해 오는 11일 운행을 시작하게 됐다.

이와관련 남원시 학부모와 중고생 705명이 참여한 중고생 대중교통개선방안 설문조사 결과, 월락동~남원중 노선이 등·하교 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선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는 시내순환버스를 등교시간 1회, 하교시간 2회 추가 운행해 통학시간대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통학시간 이외 시간에는 신규도로가 개통된 신정동(왕정6통)에서 시내까지 9회, 시내에서 의료원 본관 입구까지 11회 연장 운행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할 방침이다.

자세한 시간표는 남원시청 홈페이지 및 시내버스 승강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더욱 이용하기 쉽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