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 개강
전주시,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학당 개강
  • 김주형
  • 승인 2021.08.1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전주시자원봉사센터, 11~18일 ‘2021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체험)학당’ 운영
- 자원봉사 기본교육, 풍선아트 체험교육, 환경교육 등 통해 봉사활동 재능 개발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1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1 청소년 자원봉사 일일(체험)학당’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 활동에 대해 이해하고 봉사활동을 위한 재능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0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일일학당에는 전북은행, 전북스마트쉼센터, 풍선아트센터, 한국환경공단 전북환경본부, 전북대생활과학교실 등 총 5개 기관이 참여한다.

각 기관들은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함께 ▲청소년 경제교육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풍선아트 체험교육 ▲환경교육(푸른 지구를 만들자) ▲전주생태지도 저금통 만들기 등을 진행하게 된다.

센터는 1일 2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정석 전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평소 학업 등으로 봉사활동 참여가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일일학당이 색다른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이해와 활동을 도와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