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자봉센터, '자원봉사와 친해지기 프로그램' 진행
고창군자봉센터, '자원봉사와 친해지기 프로그램' 진행
  • 전주일보
  • 승인 2021.07.2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창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공례)는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원봉사와 친해지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앞서 고창군자봉센터는 (사)전라북도자원봉사에서 주관한 시·군 센터 자원봉사 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에 ‘러브피플(사람이 사랑이다)-자원봉사와 친해지기’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러브피플(사람이 사랑이다)-자원봉사와 친해지기’는 학교나 단체를 직접 찾아가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공예활동을 진행하며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또 근육통연고·모기퇴치제 등의 공예품을 만들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이나 경로당의 어르신들께 기부하는 등 자원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봉사자들이 쉽게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의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16일 신림중학교 과학실에선 1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공예활동을 진행했다. 오는 9월에는 영선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나 단체에서는 교육기간 내 언제든지 자원봉사 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 후 자원봉사 활동시간을 인정해 주는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김공례 이사장은 “성인과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활동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해 긍정적인 가치관을 심어주고, 공예품 만들어 기부하는 활동을 통해 건전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고창군자원봉사센터 (노유진 교육 코디네이터) 560-8098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