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7월 학부모교육...부모성장 달빛학교 등 3개 프로그램 운영
전북교육청, 7월 학부모교육...부모성장 달빛학교 등 3개 프로그램 운영
  • 고병권
  • 승인 2021.06.2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이 7월에도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

전북교육청은 7월에는 두 차례의 가족교육과 일하는 부모를 위한 부모성장 달빛학교가 운영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오는 7월 8일 오후 7시 도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는 일하는 부모를 위한 부모성장 달빛학교가 진행된다.

이날 교육은 이동학 쓰레기센터 대표가 ‘왜 지구의 절반은 쓰레기로 뒤덮이는가’를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쓰레기는 어디로 가는가? ▲쓰레기를 찾아 떠난 1만7,000시간의 지구촌장의 세계 유향 ▲플라스틱이 지배하는 지구별 ▲누구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누구도 정확히 모르는 쓰레기의 비밀 등 세계여행을 떠났다가 목격하게 된 쓰레기 문제와 해법 등을 소개한다.

이어 7월 10일에는 김제벽골제 및 토광요에서 초등 고학년 자녀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가족교육이 마련된다. 가족과 함께 도자기를 만들고 농경문화를 체험하면서 마음을 나누고 상처를 치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7월 24일에는 중.고생 자녀와 아버지가 함께하는 아버지교육이 도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MBTI 검사를 통해 서로의 성격유형을 알고 이해하는 것은 물론 유형별 학습법에 대한 교육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각 프로그램별 2주 전부터 전북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jbe.go.kr/parents)에서 신청접수 하면 된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