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가정의 달, 가족의 소중함 느끼세요”
전주시 “가정의 달, 가족의 소중함 느끼세요”
  • 김주형
  • 승인 2021.05.0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전주야호부모학교 온라인 부부교육 실시
-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웨딩사진 공모전·우리 가족 특별한 요리방법 공모전 추진

전주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행복한 가정생활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와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정유진)는 시민들이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도록 ▲온라인 부부교육 ▲부부(부모) 웨딩사진 공모전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요리방법 공모전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시는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마다 전주야호부모학교 부부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부부교육은 김완순 군산가족상담소장과 함께 결혼과 가족의 가치, 부부관계 애착 형성, 품격 있는 대화법, 쿨하게 싸우는 법 등을 주제로 이론과 실천 교육이 병행된다.

신청은 전주야호홈페이지(jeonju.go.kr/yaho)나 전화(063-281-5029)로 할 수 있다.

또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각각 오는 14일과 18일까지 ‘부부(부모) 웨딩사진 공모전’과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요리방법 공모전’을 접수한다.

‘사랑, 그 땐 그랬지’란 부제로 추진되는 ‘부부(부모)웨딩사진 공모전’은 본인 또는 부모의 웨딩사진을 에피소드 및 전달 메시지와 함께 신청하면 15개 사례를 선정해 꽃다발과 포토편지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요리방법 공모전’의 경우 온 가족이 함께 대표음식을 만들고, 레시피와 사진을 사연과 함께 제출하는 프로그램으로, 15개 가정에 상이 수여된다.

공모전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063-231-0182)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맞이하는 가정의 달 5월이지만, 가족의 소중함을 더 깊이 느끼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누구나 가족 안에서 사랑과 존중을 받는 행복한 전주를 만들어가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