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 개최
부안,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 개최
  • 황인봉
  • 승인 2021.04.3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부안군이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를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개최한다.

부안군에 따르면 올해 마실축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마실의 과거와 현재, 미래 이야기를 연결할 수 있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유튜브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부안, 마실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산··바다가 어우러진 부안만의 자연과 전통문화가 있는 마실 이야기를 찾아가는 마실 공모전, 부안마실예술무대, 다시보는 마실축제, 농특산물 할인 이벤트, 오프라인 야간경관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공모전은 마실을 주제로 부안, 마실 영상 공모전 마실축제 추억사진 공모전 마실댄스 UCC 공모전 마실축제 포스터 공모전이 진행되며, 수상작은 홈페이지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부안 예술인들의 공연을 소개하는 부안마실 예술무대와 역대 마실축제의 하이라이트가 담긴 다시보는 마실축제는 부안마실축제 홈페이지와 유튜브 부안축제채널에서 볼 수 있다.

특히 축제기간 부안 농특산물로 구성된 꾸러미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농특산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할 예정이다.

'별빛마실' 야간경관은 53일부터 531일까지 매창공원에서 운영되며, 안내요원을 배치해 음식물 섭취 금지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할 방침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올해는 아쉽게도 거리두기 상황에 맞게 온라인으로 개최하지만, 부안의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다"부안 마실이야기를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년 온택트 부안마실축제의 온라인 프로그램은 홈페이지(buanmasil.com) 및 유튜브 부안축제에서 열린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