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신활력플러스 창업아카데미 개강
김제시, 신활력플러스 창업아카데미 개강
  • 한유승
  • 승인 2021.02.2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3일 신활력플러스 창업아카데미 개강을 시작으로 신활력플러스사업 지역활동그룹 양성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신활력플러스사업 참여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김제 로컬푸드 산업을 이끌어 갈 활동가 및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자를 위한 지원 및 제도 활용방안,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실전 창업 집중 멘토링 등으로 진행된다.

신활력플러스 김제로컬푸드 창업아카데미는 △창업자를 위한 지원 및 제도 활용 ▲창업을 위한 세무, 노무 인사관리 △실전 창업 멘토링 등 창업아카데미를 단계별 교육으로 구성됐다. 신활력플러스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심 있는 개인, 공동체, 협동조합, 법인,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교육 수료자에게는 제조·가공, 판매·유통, 체험·축제 등 전문코디네이터를 통한 컨설팅 및 모니터링이 이뤄지는 사업화 단계 신청시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 목표는 농업과 농촌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사람과 조직이 남는 것"이라며 "참여한 교육생들에게 김제로컬푸드를 이끌어나가는 역량 있는 사업주체로 성장해주길 바란다" 당부했다.

한편 김제시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김제로컬푸드 단계별 맞춤지원, 공유가공시설 구축, 커뮤니티 복합공간조성, 공유마케팅 활성화 등의 단위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