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순창장류축제 개막
제3회 순창장류축제 개막
  • 강수창
  • 승인 2008.10.1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류의 고장 순창을 세계속에 널리 알리고 깊은 장맛과 강천산의 아기단풍이 어우러져 가을 축제의 진수를 보여 줄 ‘제3회 순창장류축제’가 17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막이 오른다.

순창군이 주최하고 순창장류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 일원에서 ‘천년의 장맛 백년의 미소’를 축제 슬로건으로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행사, 경연대회, 전시회, 참여마당 등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특히, 첫날인 17일에는 조선시대 임금님께 순창고추장을 진상하던 행렬을 재연하고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지역민의 축제 붐을 조성하기 위해 순창고추장 임금님 진상행렬이 군청 앞 광장에서 출발해 경천교, 중앙로, 교육청 사거리, 경찰서 사거리를 순회하며 퍼레이드를 펼칠 예정이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거리퍼레이드에서 펼치게 될 순창고추장 임금님진상행렬은 순창읍 시가지 한복판 도로에서 소가 임금님께 진상할 고추장을 구루마에 싣고 장군과 군관, 호위무사, 농악단, 단체행렬 등 300여명을 이끌고 가는 모습을 재연해 많은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무르익게 할 공연행사도 풍성하게 펼쳐진다

먼저 17일 오후 6시부터 행사장 주무대에서 펼쳐질 개막식에서는 개막축하공연과 불꽃놀이가 화려한 밤을 수놓으며 축제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어 18일 오후 7시에는 장류가요제 본선이, 19일 오후 7시에는 가을음악회가 각각 펼쳐져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감미로운 가을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장류박물관에서 열리게 될 순창자수 특별전시회를 비롯 장류전시 홍보관 운영, 순창농특산물 전시판매관 등 상설전시판매행사와, 순창장류배 장기대회 등 경연대회 및 제4회 장류국제포럼 등 학술행사가 펼쳐져 축제기간 내내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강인형 군수는 “오곡백과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볼거리와 즐길거리, 느낄거리 가득한 순창장류축제에 15만 내외 군민과 관광객 여러분들을 초대한다”며 “맛과 멋의 고장 순창에서 강천산의 아름다운 가을단풍과 깊은 장 맛이 어우러진 최고의 축제를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