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필리핀 교원 초청 정보화연수’ 실시
도교육청 ‘필리핀 교원 초청 정보화연수’ 실시
  • 조효주
  • 승인 2008.09.0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보화 교류 협력 협정서 체결, 중고 PC 펜티엄Ⅲ급 150대 지원

전북도교육청(교육감 최규호)은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10일간 필리핀 카비테주 Rey M. Guansing 단장 등 20명의 연수단을 초청, ‘필리핀 교원 초청 정보화연수’를 실시한다.

이는 전략적 투자대상국에 선진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고, 친 한국 정서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도교육청과 전북대의 지역 클러스터 구축으로 전북대에서 연수 장소와 숙박시설의 협조를 받아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홈페이지 작성, 멀티미디어 자료제작 활용 등의 정보화연수와 전주 인봉초 등 ICT 우수학교 방문해 ICT 수업을 참관하고,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08 e-러닝 국제박람회’와 한국민속촌, 전주 한옥마을 등 문화체험 등으로 이어진다.

더욱이 필리핀 카비테주지사가 연수 기간 중 최규호 교육감을 접견해 ‘전북교육청과 필리핀 카비테주간의 2008년도 교육정보화 교류 협력 협정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 협정서에는 도교육청이 중고 PC 펜티엄Ⅲ급 150대를 지원하며, 필리핀 교원들의 정보 활용능력 배양을 위해 20명을 초청, 정보화연수를 실시하는 내용이 포함된다.

김영안 과학정보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세계 속에 우리의 e러닝 발전상황을 알리고, 교육용 콘텐츠의 보급 등 교육산업 수출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