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민원 포탈에 대하여 아시나요?
경찰민원 포탈에 대하여 아시나요?
  • 전주일보
  • 승인 2018.11.0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경력증명서, 교통사고 사실확인원 등 경찰관서에 필요한 서류를 발급하기 위하여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을 내야 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이러한 경우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인터넷 접속 한번으로 경찰민원을 해결 할 수 있다.

우리 경찰에서는 경찰서나 지구대·파출소를 방문하지 않고 경찰 민원과 관련된 서류 발급 및 행정서비스를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는 경찰민원 포털(minwon.police.go.kr)이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경찰민원 포털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첫째 운전경력증명서, 교통사고 사실 확인원, 범죄경력증명서 등 각종 서류를 발급할 수 있으며, 두 번째로 지문 등 사전등록 신청 및 분실물 신고 등 47종의 법정 민원을 통합하여 관리하고 있어 손쉽게 법정 민원을 등록하거나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시민들이 경찰 민원에 대해 궁금해 하는 정보를 ‘자주 묻는 질문’ 코너에 정리하여 손쉽게 경찰민원포털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처럼 경찰관련 업무 및 민원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경찰민원 포털은 회원가입 없이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으로 쉽고 빠르게 로그인 후 민원 서비스 이용 및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다.

경찰관서는 시민이 다가가기에 어렵고 낯선 곳이라는 인식이 있어 찾아오기가 쉽지 않기도 하고, 민원실이 민원인이 많아 오래 기다리는 경우도 많아 불편한 경우가 있다. 이러한 때 경찰민원 포털을 이용하여 손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거나 경찰서비스를 받도록 하자.

/전북지방경찰청 경찰관 기동대 순경 서광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