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초등학생 대상 도로명주소 홍보 및 교육 실시
군산시, 초등학생 대상 도로명주소 홍보 및 교육 실시
  • 박상만
  • 승인 2017.07.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미래세대인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지난 11일 아리울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개 학교에서 홍보 영상 상영, 도로명주소 부여 기준, 올바른 표기 방법, 도로명판을 활용한 거리계산 방법 및 건물 위치를 쉽게 찾는 방법 등을 교육하고 있다.

시는 또 도로명주소와 연계한 퀴즈풀이로 홍보물품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더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미래세대인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도로명주소를 사용함에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교육대상을 점차 확대해 많은 학생들이 도로명주소에 대한 관심을 가져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도로명주소 정착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유상준 토지정보과장은 “건물번호판과 도로명판을 활용하면 쉽게 현재 위치 및 건물까지의 거리를 짐작할 수 있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에게 도로명주소의 편리성과 사용방법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는 도로명판 4,322개와 건물번호판 46,019개가 설치돼 있으며, 사용에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부족한 지점에 대해 매년 설치를 확대하고 있다. /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