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 의원, 국회 ‘경제 재도약 포럼’ 창립총회-토론회 개최
유성엽 의원, 국회 ‘경제 재도약 포럼’ 창립총회-토론회 개최
  • 고주영
  • 승인 2016.08.2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경제난의 원인 분석, 적실한 경제정책 발굴 목표

위기에 빠진 한국경제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지속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국회 의원연구단체의 창립총회와 토론회가 열린다.

국회 의원연구단체 ‘경제 재도약 포럼’ 공동대표인 국민의당 유성엽 의원(정읍·고창)은 29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창립총회와 토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유 의원과 새누리당 정운천 의원(전주을)이 공동대표를, 권은희 의원이 책임연구의원을 맡으며 15명의 국회의원이 참여한다.

포럼은 당면한 경제난 및 경제위기 해소,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높은 성장률의 실현, 평생직장이 보장되는 나라 만들기, 누구나 출세하고 잘 살 기회의 나라 만들기, 선진국 진입 등을 연구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당면한 경제위기를 해소하고, 나아가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실천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토론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유 의원은 “경제를 살리려면 경제난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며 “여야 의원이 함께 공동대표로 있는 만큼, 초당적이고 적실한 정책을 발굴하여 이를 경제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 살리기는 시대정신이자 국민적 여망”이라며 “앞으로 경제를 살려낼 정치인이 향후 대선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