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2016 법인 정기 감사 ‘효율행정 구축’
원광대병원 2016 법인 정기 감사 ‘효율행정 구축’
  • 소재완
  • 승인 2016.04.2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전반 걸친 계획수립‧시행 및 투명한 예산 집행 등 감사…병원 경쟁력 제고 기여
 

원광대병원이 2015년 회계연도를 대상으로 하는 2016 법인 정기 감사를 실시했다.

22일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에 따르면 병원 경영 및 회계 지도 강화를 통한 병원 운영의 공정성 제고와 효율적인 예방 행정 체계 강화를 위한 2016 법인 정기 감사를 지난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4박5일간 실시했다.

학교법인 원광학원 산하 전 기관들에 대해 실시된 이번 감사에서는 재무상태 및 예‧결산 집행에 따른 적법성과 효율성을 점검하는 회계 감사와 병원 발전의 토대가 되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경영 현황을 살펴보는 정책 감사 위주로 진행됐다.

원광대병원은 경영 전반에 걸친 계획 수립과 시행, 투명한 예산 집행 및 전반적인 운영 사항들에 대한 감사 결과들을 향후 병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의미 있는 자료로 활용 할 예정이다.

서일영 원광대학교병원 기획정보실장은 “내부의 시선이 아닌 외부의 평가를 통해 전반적인 병원 경영 현황들을 뒤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병원 경영에 있어 각종 정책들과 수행 업무들이 장기적인 비전아래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되도록 전 임직원들이 노력 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