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블로그기자단 위촉 SNS 활용 홍보
익산시, 블로그기자단 위촉 SNS 활용 홍보
  • 소재완
  • 승인 2016.04.2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 및 SNS 활용 능숙자 13명 선발…시 문화행사 등 주요 활동 취재 블로그 통해 소개
 

익산시가 블로그기자단을 위촉해 온라인상의 홍보를 계획하는 등 시의 생생한 정보 알리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2일 익산시에 따르면 제1기 익산시 블로그기자단 13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들은 블로그 및 SNS 활용이 능숙하고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일반인들로, 시는 이를 위해 지난 3월 7일부터 26일까지 블로그기자단을 모집했다.

익산시는 각계각층에 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블로그기자단을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안배해 선정했으며, 이들 13명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익산시에 대한 주요 활동 등을 블로그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김경배 블로그기자는 “익산시 블로그기자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시의 이곳저곳을 취재해 익산시를 홍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선정된 블로그기자단은 시에서 개최되는 문화행사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되고,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는다.

또한 우수활동 블로그기자에 대해서는 연말에 익산시장 명의의 감사장도 수여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처음 구성된 제1기 익산시 블로그기자단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며 “여러분들이 갖고 계신 각자의 재능과 열정으로 우리 익산을 널리 알리고 또 시의 정책과 비전을 시민들 일상 깊숙이 스며들 수 있도록 생생하게 전달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