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한국마이스협회와 업무협약
이스타항공, 한국마이스협회와 업무협약
  • 이용원
  • 승인 2015.06.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타항공(대표 김정식)은 (사)한국마이스협회(회장 김응수)와 협약을 맺고 상호 발전을 도모키로 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에 이스타항공과 한국마이스협회는 지난달 29일 마이스협회 사무실에서 이스타항공 최종구 부사장과  한국마이스협회 김응수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ICE산업 발전 및 양기관의 상호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두 기관은 MICE 산업을 기반으로 한 활동의 항공편 지원 및 MICE 행사 시 이스타항공 항공편 우선탑승, MICE 행사 참석을 통한 공동 마케팅활동 등을 통해 양기관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MICE 산업이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 분야를 말하는 서비스 산업으로 기업 및 다양한 행사를 통한 항공 및 관광산업을 결합한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

지난 2003년 설립된 한국마이스협회는 250여곳의 회원사를 통한 MICE 관련 교육, 프로모션, 연구사업, 대정부 제도 건의, 해외기관 제휴, MICE산업 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관광산업진흥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이다.

최종구 부사장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MICE산업 주관 단체인 한국마이스협회와 협약을 체결해 더욱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항공사의 인프라와 MICE 산업을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