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순창, 공무원의 끈질긴 열정이 사장될뻔한 서울 고향장터 출자비 1억 1천만원 되찾았다
[보도] 순창, 공무원의 끈질긴 열정이 사장될뻔한 서울 고향장터 출자비 1억 1천만원 되찾았다
  • 강수창
  • 승인 2007.1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공무원의 끈질긴 열정이 자칫 사장될 뻔 했던 서울 고향장터 출자비 1억 1천만원을 되찾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순창군은 지난 1997년 서울에 우수 농산물 판매를 위해 농림부와 각 지방자치단체가 투자해 운영하는 서울 고향장터에 1억1천만원을 전액 군비로 출자한 바 있다.


  하지만 운영자인 (사)한국전통식품가공협회에서는 전시판매장에 순창군의 전통식품을 전시판매하기로 약정했던 당초 순창군과의 약조를 일방적으로 저버린채 장소 이전과 목적외 사용을 반복하면서 비정상적인 운영을 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순창군에서는 당초의 약정 해지를 요구하며 임차보증금 1억1천만원을 반환해줄 것을 요청했으나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결국은 지리한 법적투쟁까지 가게 됐다.


  29일 군에 따르면 서울고향장터는 지난 1997년 3월부터 2000년 2월까지 동일빌딩에서 1차 운영되어오다가, 2000년 2월부터 2002년 2월까지 현대토픽스 빌딩으로 옮겨져 운영되어왔으며 건물 임대차계약 만료 등의 사유로 또다시 농림부로부터 장소이전을 승인받게 된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순창군은 운영자인 (사)한국전통식품가공협회가 전시판매장을 부실운영했다는 책임을 물어 지난 2003년 4월 계약 해지를 요청하게 되고 결국 법원으로부터 계약중지 결정이 내려지게 된다. 


  이후 본 건은 금년 10월 25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집행과로부터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 결정을 받게 되었으며 그 사이 담당자가 교체되는 복잡한 과정 속에서도 중심을 잃지 않고 군 공무원 모두가 군 재산을 지키겠다는 일념하나로 하나되어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 마침내 이달 2일 순창군 세외수입 구좌에 1억1천만원이 입금되면서 결국 순창군이 자칫 사장될 뻔한 소중한 군비를 되찾는 값진 성과를 거두게 된 것이다.


  끝까지 사명감 하나로 본 임대료 환수를 위해 고군분투했던 군 관계자는 “출자비는 원칙적으로 받을 수 없는 돈이나 그 당시 임대료로 영수증을 받아놓았던 게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며 ”결코 쉽지않은 법정투쟁이었지만 공무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겸손함을 잃지 않아 더욱 귀감이 되고 있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