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전북출신 채용 앞장 눈길
이스타항공, 전북출신 채용 앞장 눈길
  • 이용원
  • 승인 2015.03.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타항공이 올해 첫 신입 승무원 채용결과 전북 출신 인재의 채용 폭을 넓혀 눈길을 끌고 있다.

이스타항공(대표 김정식)은 최근 제13기 객실인턴승무원 채용결과 지역 할당제를 실시해 총 53명 중 15명(30%)을 전북지역 대학생으로 선발했으며, 도내 출신이면서 수도권 대학에 진학한 합격자까지 고려하면 40%가 넘는 지역인재를 채용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2월 11일 제13기 객실인턴승무원 채용 공고를 내고 3주 동안 서류심사와 실기, 최종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총53명의 승무원을 선발했으며, 1차로 26명의 교육생들이 지난 18일부터 신입인턴승무원 교육에 들어갔다. 나머지 27명의 인턴승무원들은 4월부터 2차로 교육을 시작한다.

이 과정에서 이스타항공은 도내 지역 대학생 및 청년들의 취업난을 감안해 지난 2월13일 전북대 등 4개 대학교와 군장대, 원광보건전문대 등 항공서비스 학과를 개설한 3개 대학 등 7개 대학 총장에 공문을 보내 각 10명씩 인재를 추천토록 했다.

이들 추천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 등 심사를 벌여 전북대 4명, 원광대 2명, 전주대 2명, 우석대 2명, 호원대 2명, 원광보건대 2명, 군산대 1명 등 도내 대학생 15명이 합격했다.

또한 경희대와 광주여대와 국제대, 한국폴리택대학 등 전북권 외 수도권과 지방대학 중 도내지역 고교출신자 및 연고자 등이 합격한 것으로 확인돼 전북지역 대학 및 연고 등 선발인원 중 40%가 전북지역으로 확인됐다.

이번에 입사한 신입 인턴승무원들은 총 9주간 객실승무원의 최우선 업무인 기내안전을 위한 비상착수훈련, 비상탈출, 응급조치, 항공보안을 비롯해 객실서비스, 고객응대, 비행실습 교육을 진행하며, 최종 교육이수자에 한해 국내선과 국제선 스케줄 근무에 투입된다.

김정식 대표는 “이번 13기 승무원 53명을 선발한 것은 상반기중 2대의 항공기가 도입될 예정이어서 사상 최대 규모로 선발했다”며 “특히 전북지역 대학총장 추천제를 계속 실시해 전북의 우수인재를 보다 많이 채용하게 돼 도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 전북 군산시에 본사를 등록한 이스타항공은 매년 2~3회 실시되는 승무원 선발에서 20% 내외의 지역할당제를 자체적으로 의무화하고 있으며 미스전북, 미스변산대회 입상자 등 지역 향토미인들에게 승무원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취업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